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영등포구, '청렴공약 분야' 우수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청렴도 향상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구정 운영' 사례 발표로 높은 평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지난 5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1년 전국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경진대회에서 ‘청렴도 향상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구정 운영에 관한 사례’를 발표해 우수상을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대표 강지원 변호사)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클린·일자리·신뢰 행정을 통한 참다운 지방자치 구현'을 슬로건으로 우수 공약 사업에 대한 발굴과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서는 전국 67개 기초지방자치단체가 참가,사례 발표했다.


영등포구는 청렴 공약분야에 참가했다.

영등포구, '청렴공약 분야' 우수상  수상 영등포구가 매니패스토 경진대회 우수상을 받았다.
AD

영등포구는 전국 최초로 한 번 클릭으로 착공에서 하자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공사완성시스템'을 구축, 투명한 공사관리제도로 반부패 청렴행정을 구현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았다.


또 구민 고충과 애로사항을 구청장이 직접 현장에서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구청장이 찾아가는 현장행정 직소민원실'을 운영, 사람중심 현장행정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구는 지난해 서울시 청렴도 종합평가에서 우수구를 차지해 인센티브 3억원을 수상하기도 했다.


조길형 구청장은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청렴 시책을 발굴하고 추진하여 구민과 함께하는 청렴 특별구 영등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