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숲 가꾸기 신청’, 클릭 한번이면 OK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8초

산림청, 이달부터 홈페이지 통해 온라인 접수…진행사항·처리결과 등도 메일로 알려줘

‘숲 가꾸기 신청’, 클릭 한번이면 OK 산림청 대표 포털 홈페이지(www.forest.go.kr)
AD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산림청은 이달부터 산주인이 온라인으로 쉽고 편하게 숲 가꾸기를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에 들어간다.

‘숲 가꾸기 신청 온라인서비스’란 숲 가꾸기를 원하는 산주인이 산림청홈페이지(www.forest.go.kr)에서 사업신청서를 작성, 접수하면 산림청과 해당 지방자치단체가 검토한 뒤 숲 가꾸기를 하는 시스템이다.


산림청은 신청서 검토진행사항과 처리결과도 산주에게 이메일과 문자메시지로 알려줄 계획이다.

지금까지는 숲 가꾸기를 신청하려면 사업신청서를 해당 지자체에 내거나 지자체가 산주로부터 우편으로 사업동의서를 받아야만 했다.


신청방법은 산림청홈페이지에서 산림자원→숲 가꾸기→사업신청→진행현황확인 순으로 클릭하면 된다.


숲 가꾸기는 숲의 나이와 상태에 따라 가지치기, 솎아베기 등을 통해 숲의 가치와 생태적 건강성을 높이는 것이다. 산림청은 해마다 25만㏊ 규모의 숲 가꾸기 사업을 벌이고 있다.


이상익 산림청 산림자원과장은 “온라인으로 편하게 숲 가꾸기를 신청할 수 있게 되면 사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관련사업도 늘 것”이라며 “여러 매체들을 통해 온라인서비스를 적극 알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왕성상 기자 wss4044@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