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피니티 EX35, 美 IIHS '가장 안전한 차' 선정

시계아이콘00분 4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美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 테스트서 최고등급


인피니티 EX35, 美 IIHS '가장 안전한 차' 선정
AD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인피니티는 도심형 SUV인 EX35(Infiniti EX35)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에서 발표한 '가장 안전한 차'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인피니티 EX35가 IIHS가 매해 출시된 신차를 대상으로 탑승자의 사고 시 상해예방 정도를 평가하는 이번 평가에서 최고등급(Good)을 획득했다. 평가는 차량의 전방, 후방, 측면 및 루프 강도 테스트로 진행되며 결과는 우수, 양호, 보통, 불량 등 4가지로 분류된다.

인피니티 EX35는 IIHS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TCS: Traction Control System) 및 차량 자세 제어 장치(VDC: Vehicle Dynamic Control)를 갖추고 있다. 이 장치는 휠 스핀을 감지하고, 자동적으로 엔진 출력을 감소시켜 헛도는 바퀴를 제동함으로써 어떠한 노면상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다.


여기에 충격의 강도에 따라 팽창 압력을 조절해 2차 충격까지 줄여주는 듀얼 스테이지 보조 프론트 에어백을 비롯한 첨단 에어백 시스템(AABS: Advanced Air Bag System)을 통해 미연의 사고에 따른 탑승자의 안전도 고려했다.


이 밖에 후방 추돌 시 위와 앞 방향으로 움직여 탑승자의 충격을 흡수해주는 액티브 헤드레스트(AHR: Active Head Rest), 어린이용 보호 좌석의 설치를 돕는 LATCH 시스템(Lower Anchors and Tethers for Children)도 구비됐다.


국내에는 7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된 2011년 형이 판매되고 있으며 가격은 기존 모델과 동일하게 동결한 5680만원(VAT포함)이다.

이번에 실시한 테스트는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가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자동차 안전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발표하는 것으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 홈페이지(www.iihs.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