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노원구, 자원봉사센터 할인가맹점 홈페이지 오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할인율 취급품목 위치 등 다양한 정보 알려 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이달부터 지역내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 정보 제공을 위해 ‘자원봉사센터 할인가맹점 홈페이지(http://vol1365.nowon.kr)’를 운영한다.


홈페이지에는 지역내 등록된 528개 자원봉사자 할인업체 현황과 이용방법 등을 알려 준다.

이와 함께 업체 할인율 취급품목 위치 연락처 등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여기에 가맹점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도보기도 지원된다.

또 가맹점 홍보를 위해 이달의 추천할인 가맹점, 신규할인 가맹점, 특별할인행사 가맹점 등도 게시한다.

노원구, 자원봉사센터 할인가맹점 홈페이지 오픈 할인 가맹점 홈페이지
AD


이외도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노원구 자원봉사센터(http://volunteer.nowon.seoul.kr), 1365자원봉사포털(http://www.1365.go.kr), 노원구청(http://www.nowon.kr), 트래퍼닷컴
(http://www.traffer.com)의 배너를 설치해 쉽게 접속할 수 있다.


트래퍼닷컴은 소상공인들의 유통을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트래퍼닷컴에 등록된 할인가맹점은 취급 상품을 주문,접수할 수 있는 인터넷 전화기, 카드 단말기(신용카드 결재기) 등을 무료로 지원 받을 수 있다.


또 고객 관리와 홍보지원 서비스도 제공받는다.


구는 지난 1월 트래퍼 닷컴(traffer.com)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이 온라인 추가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트래퍼닷컴 개발사인 지앤과 협약을 맺었다.


또 지난 4월에는 자원봉사자들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대형유통업체 등 할인가맹점 대표들과 협약식을 가졌다.


한편 유흥업소를 제외한 지역내 모든 업체는 홈페이지를 통해 할인가맹점 가입을 할 수 있다.


할인가맹점은 자원봉사자가 상품을 구매하거나 시설 등을 이용할 때 자원봉사카드를 제시하면 5~30%의 할인혜택을 주는 업체다


김성환 구청장은 “자원봉사자들이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직접 봉사를 한다면 할인가맹점은 봉사자들에게 할인혜택을 주는 간접봉사자”라며 “할인가맹점을 이용하는 자원봉사자가 늘어나 사회봉사 확산 뿐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