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이쎌 자회사 현대요트 ,호주 헤인즈 그룹과 MOU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하이쎌 자회사 현대요트가 2011 경기국제보트쇼에서 호주최대 요트,보트 제조업체인 해인즈 그룹과 요트,보트 OEM 생산과 공동마케팅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에는 현대요트가 해인즈 그룹의 배를 OEM 조건으로 생산하는 것을 포함해 아시아, 유럽, 미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공동 마케팅 내용이 포함됐다.

존 해인즈 해인즈그룹 대표는 “현대요트(Hyundai Yacht)는 호주현지에서도 브랜드 인지도가 높고 품질이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다”며 “특히 현대요트는 기술적인 면에서 강점이 있으며 아시아시장 공략을 위해 이번 양해각서를 체결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해인즈 그룹은 1960년에 설립, 종업원 수만 200명에 달하는 호주 요트 및 보트 제조업체다. 설립이래 현재까지 자체 제작 방식을 고수하고 있으며 대외적으로 OEM 생산을 맡기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김지애 과장은 “지난 3년간 요트불모지였던 한국에서 기술개발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해 왔으며 호주 해인즈 그룹과 OEM생산에 합의함으로써 그 기술력을 인정받게 되었다”며 “당장 해외수출은 물론 아시아 시장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확보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임철영 기자 cyl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