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한국무역협회(회장 사공일)는 아마존닷컴 베스트셀러인 링크드인(원제: The Power Formula for LinkedIn Success)을 기획 발간했다.
링크드인 책자는 세계 최대 비즈니스 전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링크드인(LinkedIn)의 구체적인 활용법에 국내 기업의 수출마케팅 사례와 활용 10계명을 더한 책이다.
30일 무역협회 관계자는 "가입자가 이미 1억 명에 달하는 링크드인은 지난 5월19일 SNS 최초로 뉴욕증시(NYSE)에 상장돼 글로벌 이슈로 부각됐다"며 "해외에선 필수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활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무역협회는 이런 글로벌 비즈니스 트렌드를 국내시장에 도입하고 중견, 중소기업의 이용 확산을 위해 지난 1월 소셜네트워크 수출마케팅 지원센터를 개소하기도 했다.
이 지원센터는 SNS 링크드인을 활용해 국내 대표 강소기업의 해외 마케팅을 집중적으로 지원하여 성과를 내고 있다고 무역협회 관계자는 설명했다.
박진달 무역협회 e-Biz지원본부장은 "중소 중견 기업들이 이번 링크드인 책을 통해 보다 손쉽게 해외 마케팅 활동을 펼치길 기대 한다"며 "SNS를 활용한 수출마케팅의 저변 확산을 위해 중견 중소기업에 대한 직접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전국 순회 설명회도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