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수진 기자] 신도리코(대표 우석형)는 23일 제품에 QR코드를 부착, 마트폰으로 서비스 신청 및 기기 관리를 할 수 있는 ‘QR코드 고객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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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도리코는 모바일오피스 환경이 확대됨에 따라 QR코드를 고객 서비스 채널로 활용한다는 방안이다. 스마트폰으로 프린터나 복합기 전면에 부착된 QR코드를 인식하면, 메인 화면에서 원하는 아이콘을 선택해 서비스를 접수하거나 소모품을 신청할 수 있다.
콜센터 통화도 바로 연결된다. 또한 ‘자가진단’ 콘텐츠를 이용하면 간단한 수리를 직접 할 수도 있고 그 동안의 서비스 이력과 신청한 서비스의 진행 상태 및 진단 결과 등도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하다.
신도리코 김성웅 이사는 “QR코드 서비스는 스마트폰의 업무 활용도가 높아지는 트렌드에 주목한 것"이라며 "고객이 보다 쉽고 편하게 서비스를 신청하고 제품 정보를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수진 기자 sjk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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