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루머&진실]블루젬디앤씨, 차바이오 자회사 합병설..사실무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블루젬디앤씨는 차바이오앤디오스텍(이하 차바이오) 자회사와 합병설에 대해 23일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블루젬디앤씨 관계자는 "최근 주가 급등과 관련해 항간에 합병설이 도는 것으로 아는데 사실이 아니다"라며 "조회공시 답변대로 145억원 규모의 유상증자가 늦어지고 있어 자금조달을 위해 사모 혹은 신주인수권부사채(BW) 등 발행을 계획하고 있지만 합병은 계획에 없다"고 말했다.

지난 20일 블루젬디앤씨는 주가급등과 관련된 조회공시 요구에 대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 공모 유상증자가 정정신고서 제출 요구로 인해 늦어지고 있어 별도로 운영자금 조달 목적으로 유상증자 또는 사채발행을 검토 중이나 발행방법, 일정, 규모에 대해 현재까지 확정된 사항이 없다고 답했다.


이 관계자는 "유상증자 또는 BW 발행이 빠르면 이번 주, 늦으면 1개월 내 결정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합병설에 대해 차바이오 역시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다. 차바이오 관계자는 "만약 합병 계획이 있다면 공시 담당자가 관련 작업을 해야 하지만 전혀 얘기를 들은 바 없다"고 일축했다.


이날 오전 10시45분 현재까지 블루젬디앤씨는 5일 연속 상한가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