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전성호 기자]'산소탱크' 박지성(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 올 시즌 팀의 리그 우승을 확정지을 수 있는 블랙번전에 결장한다.
맨유 홈페이지는 박지성이 14일 오후 8시 45분(한국시간) 이우드 파크에서 열리는 2010/2011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7라운드 블랙번과의 원정경기 출전 명단에서 제외됐다고 밝혔다.
리그 선두 맨유는 현재 승점 76점(22승10무4패)으로 올 시즌 두 경기를 남겨둔 상황에서 2위 첼시(70점, 21승7무8패)에 승점 6점차로 앞서 있다. 이날 경기에서 최소 무승부를 거둘 경우 2년 만이자 통산 19번째 리그 우승을 확정짓는다.
맨유는 투톱 공격수에 웨인 루니와 하비에르 '치차리토' 에르난데스를 세웠다. 미드필드에는 루이스 나니-라이언 긱스-마이클 캐릭-안토니오 발렌시아가 포진한다. 포백 수비진은 조니 에반스-네마냐 비디치-리오 퍼디난드-파비우 다 실바로 구성됐다. 토마쉬 쿠쉬착이 오랜만에 수문장으로 나선다.
교체 선수 명단에는 폴 스콜스를 비롯해 디미타르 베르바토프, 안데르손, 크리스 스몰링, 마이클 오웬, 파트리스 에브라, 벤 아모스(골키퍼)가 포함됐다.
기존 베스트 일레븐 중 교체 선수 명단에도 빠진 선수는 골키퍼 에드윈 판 데 사르와 박지성 뿐이다.
스포츠투데이 전성호 기자 spree8@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