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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아 대한항공 전무, "승무원 면세품 할당…할 말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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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대한항공의 기내서비스를 총괄하는 조현아 전무가 최근 업계 안팎에 논란이 일었던 '승무원 면세품 할당'과 관련, "할 말이 많다"는 말로 억울한 속내를 드러냈다.


조현아 대한항공 전무(기내식기판사업본부장 겸 호텔사업본부장 및 객실승무본부장)는 27일 오전 하얏트리젠시 인천에서 열린 기내서비스 공개 간담회에서 "면세품을 승무원들에게 할당해 구입토록 한다는 것은 어디까지나 주장에 불과하다"며 "그 부분에 대해서는 할 말이 많다"고 밝혔다.


조 전무는 "이 부분은 내가 객실승무본부장을 맡은 뒤 추진한 것도 아니고 이전부터 면세품 사업은 계속 해왔다. 강요한 적도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세관에서 말이 나왔지만, (적발)사례도 없다"며 "그 부분은 확실히 해줬으면 좋겠다"고 언급했다.


조 전무는 오는 6월 도입예정인 A380 내 설치되는 기내면세점에 대해서도 "면세점이 아닌 면세품 전시장이라는 점을 확실히 하고 싶다"며 "그동안은 승객들이 기내 책자 설명에만 의존해서 상품을 샀는데 이제 전시공간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한 공간"이라고 설명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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