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북구, 길음역 ‘건강테마역’으로 조성

시계아이콘00분 5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지역내 지하철역 가운데 1일 이용객이 5만2500명으로 가장 많은 지하철 4호선 길음역을 건강테마역으로 조성하고 25일 오후 2시 선포식을 갖는다.


성북구, 길음역 ‘건강테마역’으로 조성 길음 건강 테마역 표시
AD

지하철역이 건강테마역으로 조성되기는 길음역이 전국에서 최초다.

일명 ‘길음 건강테마역’에 들어서는 시민들은 운동 영양 체중감량 금연 절주 등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다양한 정보들을 개찰구 정면이나 계단, 이동통로 게시물을 통해 접할 수 있다.


특히 금단현상 극복을 위한 쥐락펴락 10초 운동, 밥 1공기와 같은 열량을 내는 음료와 간식, 100kcal를 소모하는 신체활동 종류, 내 간을 살리는 5대 절주수칙, 알록달록 컬러 푸드 이야기처럼 딱딱하지 않고 흥미롭게 건강정보를 전하고 있다.

엘리베이터 옆 벽면에는 5분 계단 오르기는 40kcal 소모 등과 같은 걷기운동 효과와 바른 걷기운동방법이 게시돼 있어 흥미를 더한다.


‘길음 건강테마역’에는 또 누구나 혈압과 체중, 비만도를 측정하고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건강관리존’이 마련됐다.


아울러 ▲성북구 걷기 좋은 코스 ▲북한산 둘레길 ▲고혈압을 다스리는 건강한 생활습관 ▲나트륨(소금) 적게 먹는 방법 등 건강정보도 접할 수 있다.


성북구는 25일 길음 건강테마역 선포식을 기념해 이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역사 내에서 ‘찾아가는 건강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성북구, 길음역 ‘건강테마역’으로 조성 길음역 건강테마역 표지


축제는 비만도측정과 운동상담, 바른 걷기방법 지도, 식사진단과 영양상담, 건강식단 전시, 금연절주상담, 체내 일산화탄소 측정, 알코올 OX퀴즈, 치매무료검진과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꾸며진다.


구는 더 나아가 길음역 내 쉼터를 건강쉼터로 조성해 4월 28일부터 5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그리고 6월부터는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운동 영양 비만 금연 절주 등을 주제로 ‘건강상담과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하철역을 활용, 시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서려는 성북구 보건소의 이 같은 노력이 건강을 위한 시민들의 실천의지를 북돋울 것으로 기대된다.


성북구 보건소 건강정책과(☎920-1956)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