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PM, 日데뷔싱글 발매전..USEN J-POP주간 차트 1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2PM, 日데뷔싱글 발매전..USEN J-POP주간 차트 1위
AD


[스포츠투데이 최준용 기자]그룹 2PM이 일본 데뷔 싱글 발매 전에 USEN J-POP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17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2PM이 일본 데뷔 싱글 'Take off'를 발매도 하기 전에 USEN J-POP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며 "한국 아티스트의 데뷔 곡이 1위로 오른 것은 2PM이 처음으로, 현지 관계자들 사이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2PM이 지난 12월 25000여명 관객을 열광시킨 쇼케이스에 이어, 지난 2월의 '메자마시 TV 슈퍼 라이브in오키나와', 3월 '제12회 도쿄 걸즈 콜렉션'에 출연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며 "이러한 기대에 힘 입어 앨범 발매 전 1위라는 쾌거를 거둔 것으로 보여진다. 2PM을 많이 사랑해 주시고 관심 가져 주시는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전했다.

2PM이 1위로 오른 USEN의 J-POP 차트는 일본 최대의 유선방송 기업 USEN이 각 장르 주요채널의 방송 실적과 청취자들의 신청 등으로 집계하는 차트이다.


USEN은 편의점, 상점, 커피숍 등 일본 전국 가게나 개인고객들에게 음악방송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USEN의 J-POP차트는 사실상 일본의 길거리에 흐르는 곡들과 대중의 사랑을 받는 곡들의 순위라 할 수 있다.


아울러 이 차트는 음반-음원과 함께 일본 가요계에서 3대 인기 척도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Take off'는 일본 가사 사이트 '우타 넷 모바일' 에서도 지난 14일의 데일리 차트1위를 차지한 바 있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셈이다.


한편 2PM은 상반기로 예정된 국내 앨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최준용 기자 yjchoi0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