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블루의 데뷔곡 ‘외톨이야’ 표절 논란, 1년 만에 법원에서 일단락. 지난해 3월 밴드 와이낫의 리더 주몽 등 4명은 ‘외톨이야’의 후렴구가 자신들의 노래 ‘파랑새’의 해당 부분을 그대로 베낀 것으로 보인다며 ‘외톨이야’의 공동작곡가 김도훈, 이상호를 상대로 표절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냈으나 서울중앙지법은 원고 패소 판결을 내렸다.
10 아시아
<#10LOGO#> 예술의 영역을 법의 기준으로 판단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 같아요. 그러니 되도록 서로 마주치지 않을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MBC <우리들의 일밤> ‘나는 가수다’, 18일부터 녹화를 재개해 5월 1일 방송. 기존 출연자 가운데 자진 하차한 김건모, 2차 경연에서 탈락한 정엽, 앨범 준비로 하차하는 백지영 외에 이소라, 윤도현, 박정현, 김범수 등 네 명의 가수는 계속 함께 할 예정이며 아직 밝혀지지 않은 세 명의 출연자로는 김연우, 임재범 등이 유력한 후보로 꼽히고 있다. 그러나 임재범 측은 “아직 출연을 고려중이며 확정된 것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10 아시아
<#10LOGO#> 7인 7색 ‘고해’ 부르기 미션을 제안합니다. 채점은 금영 노래방 기계로.
2010년 방송된 MBC <아마존의 눈물>, 제 54회 뉴욕 페스티벌 ‘텔레비전 & 필름’ 대회 Cultural Issues 부문 은상 수상. 현재 <남극의 눈물> 촬영을 위해 남극에 체류 중인 <아마존의 눈물> 연출자 김진만 PD는 “아마존에 이어 300 여 일간 남극에 함께 촬영온 송인혁 카메라 감독, 그리고 지금 막 남극대륙으로 들어온 2만여 마리의 미치도록 사랑스러운 황제펭귄들과 수상의 기쁨을 나누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보도자료
<#10LOGO#> 황제펭귄들은 “저 색칠한 곰이 뭐라 떠드는 거냐?”라고 할지도...
이선균, 변영주 감독의 차기작 <헬프>에 출연 결정. 일본 작가 미야베 미유키의 미스터리 스릴러 <화차>를 영화화하는 <헬프>에서 이선균은 사랑하는 여인이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지자 그녀를 찾아 나섰다가 점점 정체를 알게 되는 남자 역을 맡았다.
10 아시아
<#10LOGO#> 사실 <화차>의 교훈은 ‘카드 할부 금지’ 였지요.
클릭비, 8년 만에 컴백. 99년 데뷔해 2002년 노민혁, 하현곤, 유호석의 탈퇴를 비롯해 멤버들의 군 입대 등 여러 사유로 활동을 중단했던 클릭비는 13일 ‘Always’, ‘말처럼 되지가’ 등을 담은 디지털 싱글 [To Be Continued]을 발매했다. 클릭비는 16일 팬미팅에서 신곡과 기존 히트곡들을 들려줄 예정이며 18일 보컬 오종혁의 해병대 입대 후 라디오 및 예능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10 아시아
<#10LOGO#> 시간이 간다는 게 꼭 나쁜 일만은 아니네요.
문희준, 과로 누적으로 입원. 최근 SBS <강심장>과 <스타킹>, MBC <꽃다발>, MBC every1 <식신원정대 2> 등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고정 출연하며 바쁜 스케줄을 소화 중이던 문희준은 며칠 전 녹화 현장에서 가슴 통증을 느껴 병원에 찾아갔다 정밀 검사를 위해 입원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문희준은 다음 달 초 막을 올리는 뮤지컬 <오디션>에 밴드 복스팝의 리더 준철 역에 캐스팅되어 공연을 준비 중이다.
10 아시아
<#10LOGO#>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건강은 미리미리 챙겨야 합니다.
12일 KBS <승승장구>에 출연했던 배우 김갑수, 13일 자신의 트위터에 “승승장구 재밌게 보셨나요? 승승장구를 끝으로 예능프로 출연은 그만 하렵니다. 솔직히 어렵고 힘들고 안 좋은 소리도 많이 듣고 상처받기 딱 좋은 거 같아요.ㅎㅎ”라는 글 남겨.
트위터
<#10LOGO#> 아니 어째서 귀요미 갑수좌에게 안 좋은 소리를! 떼찌 해 드리겠습니다.
지난 2월 열애설을 인정했던 조미령과 이종수 커플, 공식 결별. 두 사람의 소속사 관계자는 “조미령 씨가 오늘 이종수 씨와 최종적으로 헤어졌다고 밝혔다. 조미령 씨가 지금 너무 힘들어 한다”고 전했다.
10 아시아
<#10LOGO#> 두 분 다 힘드시겠지만 마음 추스르시길. 마침 내일은 우리만을 위한 블랙데ㅇ...
10 아시아 글. 최지은 fi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