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동서식품은 프리마의 일본 수출을 기념해 맥심 커피믹스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동서식품은 1974년 고유의 기술력으로 커피크리머 제품인 '프리마'를 개발했으며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1982년부터 러시아, 홍콩 등 전 세계 24개국에 프리마를 수출해 2010년에는 해외 수출액이 3400만달러를 넘어섰다.
특히 올 2월에는 일본 AGF사와 수출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식품기준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에서도 프리마의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이에 동서식품에서는 프리마의 일본 수출을 기념하고, 소비자들에게 프리마와 맥심 커피믹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맥심 커피믹스 온라인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번 이벤트는 동서식품의 브랜드 사이트인 마이맥심(mymaxim.co.kr)을 통해 5월 1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는 '맥심 커피믹스의 이유 있는 No.1' 과 '도전 맥심 커피믹스& 프리마 퀴즈왕' 등 총 2가지로 진행된다.
'맥심 커피믹스의 이유 있는 No.1'는 1976년 개발돼 30여년 동안 대한민국 커피믹스의 No.1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맥심커피믹스의 인기비결에 대한 소비자 의견을 들어보는 이벤트이다. 해당 이벤트는 맥심커피믹스의 인기비결이 총 10개의 키워드로 제시되어 있으며, 소비자들은 이 중 자신이 생각하는 공감 키워드 3개를 선택하면 된다.
'도전 맥심 커피믹스& 프리마 퀴즈왕'은 프리마와 맥심 커피믹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이벤트로 소비자들이 제품과 관계된 3가지 항목에 대한 퀴즈에 답을 맞추는 형식으로 구성돼 있다.
각 이벤트 참여자 중 5월 20일 당첨자를 선정해 300만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 뮤지컬 그리스, 태양의 서커스 티켓, 스파캐슬 이용권 등의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동서식품은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프리마 수출 기념 오프라인 경품 행사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유정원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동서식품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프리마가 국내를 넘어 세계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프리마 일본 수출 기념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프리마를 사용한 맥심 커피믹스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갖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