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알뜰족 지갑을 열어라! 외식업계 '할인의 기술'

시계아이콘01분 2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는 물가 걱정에 외식 한번 하려 해도 망설여지는 요즘, 외식업계가 얇아져 가는 주머니 사정을 생각한 다양한 할인 서비스로 소비자 잡기에 나섰다.


인기메뉴 파격 할인부터 특정일에 할인폭이 큰 브랜드데이 이벤트, 공짜 메뉴까지, 산들거리는 봄바람처럼 얼어붙은 소비 심리 녹이는 외식업계의 반짝이는 할인의 기술. 실속파 알뜰족이라면 잘 활용해 입은 더욱 즐겁게, 마음의 부담은 반으로 줄여보자.

알뜰족 지갑을 열어라! 외식업계 '할인의 기술'
AD

◆인기메뉴만 골라, 골라! 할인혜택도 듬뿍!


도미노피자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피자 5종의 피자가격을 오는 28일까지 5000원 할인해준다.

이번 ‘오!메이징 페스티벌’은 베스트셀러 피자 5종의 5000만판 판매 돌파를 기념해 55일간 5000원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할인 이벤트다.


국민 피자 5종은 포테이토 피자, 슈퍼슈프림 피자, 슈퍼디럭스 피자, 베이컨체다치즈 피자, 불고기 피자. 오리지널, 나폴리, 씬 도우 선택에 따라 최대 15가지의 다양한 프리미엄 피자를 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T.G.I 프라이데이스는 매달 셋째 주 금요일마다 대표 인기 메뉴 ‘잭다니엘 글레이즈드 립’을 반값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잭다니엘 글레이즈드 립’은 부드러운 육질의 갈비에 달콤한 잭다니엘 소스를 발라 립 본연의 맛과 풍미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메뉴로 판매 Top 3안에 드는 최고의 인기메뉴다.


◆특별한 ‘그날’을 기억하세요!


브랜드가 지정한 ‘특별한 데이’를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 잘만 활용하면 한 달에 서너 번은 이곳 저곳에서 할인의 기쁨을 맛볼 수 있다.


던킨도너츠는 매월 10일을 ‘던킨데이’로 지정하고 커피와 도넛 세트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판매수익의 일부는 아프리카 최빈국 말라위 어린이 지원금으로 사용해 소비자 스스로가 착한 소비에 동참할 수도 있다.


같은 날 로티보이에서는 오전 10시 10분부터 오후 10시 10분까지 매 시간 10분마다 매장을 방문하는 선착순 10명(총 130명)에게 로티보이 콤보 무료 교환권을 제공하는 ‘콤보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리바게뜨는 매달 13일을 ‘브레드 데이’로 정하고 해피포인트카드 회원에게 식빵 제품을 20% 할인해준다. 13이라는 숫자는 브레드의 B를 상징하고 돌려서 보면 빵 모양을 연상시킨다는 것에 착안한 것.


두 달에 한번 꼴로 돌아오는 31일은 배스킨라빈스의 브랜드 데이. ‘31 Day’에는 해피포인트카드 소지 고객에 한해 싱글레귤러 가격에 더블 주니어를, 패밀리 가격에 하프갤런을 구입할 수 있는 사이즈업 혜택을 제공해, 아이스크림을 보다 달콤하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공짜 메뉴를 노려라!


초고수 알뜰족이라면 패밀리레스토랑의 공짜 메뉴 이벤트를 노려보는 것도 좋은 찬스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에서는 다 쓴 당일 영화 티켓이 돈이 되기도 한다. 아웃백은 당일 영화 티켓을 가져오는 고객에게 ‘고르곤졸라 크러스트’를 무료로 제공하는 ‘영화 보는 날은 아웃백 가는 날 이벤트’를 6월 말까지 진행한다.


조수제 도미노피자 마케팅 상무는 “외식업계가 인기메뉴를 더욱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등 소비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 서비스로 외식비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여보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물가 걱정, 얇아진 지갑 걱정은 잠깐 덜어내고 다가온 새봄을 더욱 알뜰하게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