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삼성전자는 고객들이 스마트TV의 똑똑한 기능과 다양한 콘텐츠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만화를 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국내 최고 인기 만화 '아기공룡 둘리'의 김수정 작가와 함께 둘리를 비롯한 도우너, 또치, 희동이, 마이콜, 고길동 등 둘리 가족이 주인공이 돼 스마트TV의 개념과 기능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요리보고~ 조리보고~ 둘리의 스마트TV 체험기' 만화를 연재한다.
'둘리의 스마트TV 체험기'는 대한민국의 한 가족을 대표하는 둘리 가족이 스마트TV를 사용하면서 겪는 좌충우돌 에피소드들로 재미있게 구성, 스마트TV를 처음 접하는 고객이나 관심있는 고객들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스마트TV 기능과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설명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만화 제작에 함께 한 김수정 작가는 "이번 작업을 통해 스마트TV를 처음 접해 봤지만 다양한 콘텐츠와 여러가지 기능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놀라웠다"라며 "둘리라는 친근한 인기 캐릭터를 통해 독자들에게 삼성 스마트TV의 곳곳에 숨어 있는 편리한 기능과 다양한 장점을 쉽게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둘리의 스마트 TV체험기'를 11일부터 오는 6월 말까지 삼성전자 '기업블로그(www.samsungtomorrow.com)'를 통해 총 12회 연재하고, 그 이후에는 단행본으로 출간해 전국 500여개 삼성전자 디지털프라자를 통해 고객들에게 배포할 계획이다.
이상철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지금까지 TV는 화질이나 디자인 등 눈으로 보면 구매 결정이 가능했지만 스마트 TV는 직접 사용해봐야만 스마트TV의 진정한 가치를 알 수 있다"며 "이번 만화를 통해 소비자들이 스마트TV를 간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아울러 삼성 스마트TV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재미있는 매뉴얼로도 활용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매 회 만화에서 소개되는 삼성 스마트TV와 관련된 퀴즈를 출제해 정답자들에게는 삼성 초고화질(풀HD) 3D 스마트TV와 풀HD 3D 스마트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비롯해 문화 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김진우 기자 bongo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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