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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스마트TV, 3D·네트워크 게임, 유튜브 등 앱 대폭 강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53초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삼성전자가 스마트TV용 특화 애플리케이션을 대폭 강화해 스마트TV 콘텐츠 차별화에 나섰다.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애플리케이션들은 3D 그래픽 성능과 HD 화질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며, 삼성전자의 갤럭시S, 갤럭시탭과 같은 제품과 연동되는 게임도 제공돼 사용자들은 삼성 스마트TV를 보다 생생하게 즐기며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상반기 중에 스마트TV용 '유튜브', '내셔널 지오그래픽', '뽀로로의 대모험', '홈런 배틀 3D' 등 다양한 분야의 인기있는 콘텐츠를 상반기 중 '삼성 앱스 TV'를 통해 국내외 지역에 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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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1위 온라인 비디오 서비스인 '유튜브'는 스마트TV 대형 화면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로 업그레이드 됐으며,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아름다운 사진들을 풀HD 고해상도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컬렉션 애플리케이션도 4월 출시할
예정이다.

또 국내에서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유아용 애니메이션인 '뽀로로'의 영어 더빙판인 '뽀로로의 대모험'이 출시됐으며, '청담멀티랩'에서 제공하는 영어학습 프로그램도 다음달 출시된다.


이외에도, 영국, 독일, 멕시코, 케냐 등 4개국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골프코스에서 즐기는 '게임로프트(Gameloft)'의 '렛츠 골프 2(Let's Golf 2)' 골프 게임과 네트웍을 통해 상대와 홈런 더비 대결을 즐기는 유명 게임인 '컴투스'의 '홈런 배틀 3D(Homerun Battle 3D)'도 5월 출시한다. 특히, '홈런 배틀 3D'는 갤럭시S, 갤럭시 탭과 같은 제품들과 네트워크로 게임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 출시하는 '렛츠 골프 2', '홈런 배틀 3D' 게임은 2011년 신제품 스마트TV에서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세계 최초 TV용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인 '삼성 앱스 TV(Samsung Apps TV)'를 출시한 데 이어 스마트TV 콘텐츠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스마트TV 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한편 '삼성 앱스 TV'에서는 신규 회원가입을 하거나 친구를 추천하면 기프티콘,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tv.samsungapp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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