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주 예스24 비즈니스와 경제 부문 추천도서 3
[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 일류대학을 나오고 유명 MBA 코스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사람도 정작 기업에 들어가면 자신이 가진 역량의 10%도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유가 무엇일까? 회사가 원하는 인재는 따로 있기 때문이다. 회사는 화려한 스펙이나 경력만으로 판단하지 않는다. 비즈니스와 인생이라는 전쟁터에서 승리하는 인재가 되는 노하우를 담은 책 세 권을 소개한다.
1. 그들은 어떻게 회사가 원하는 인재가 되었을까
http://www.yes24.com/24/goods/4700311
국내 최고의 인재관리 전문기업 HR코리아 최효진 대표가 수많은 인재들과의 만남에서 얻어낸 핵심 인재의 비밀을 정리한 책이다. 실제 만남에서만 얻어낼 수 있는 살아있는 이야기들을 통해 진정한 일의 의미와 가치를 아는 인재, 알토란 같은 성과를 내는 인재, 그럼으로써 회사가 원할 수밖에 없는 인재가 되는 법을 소개한다.
책에는 실제 현장에서 일어난 사례, 실제 직장에서 일어난 사례 그대로를 소개하고, 왜 전직을 하려고 하는지, 연봉 계산을 어떻게 했는지, 채용은 어떤 절차를 통해 진행되는지, 어떻게 합격을 했는지 혹은 불합격을 했는지, 채용 담당자들은 실제로 어떤 사람을 뽑는지를 가감 없이 보여준다. 책 속 인재가 되는 비법을 통해 더 나은 곳으로의 이직을 꿈꾸는 사람이나 사회 초년생, 예비 취업자들은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방법을 깨닫게 될 것이다
2. 생각이 앞선 사람들
http://www.yes24.com/24/goods/4700382
"신지식인"이란 미국의 경영학자 피터 드러커의 저서 '단절의 시대'에서 처음 사용된 말로, 지식을 활용하여 새로운 발상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해낼 수 잇는 사람을 의미한다. 신지식인들에게는 무엇보다도 열의, 개방성, 창의성, 네트워킹 능력과 지식의 활용, 일하는 방법 등이 중요하다.
이 책에는 이러한 신지식인들의 인생과 역경을 이겨낸 휴먼 드라마가 담겨있다. 대한민국이 세계를 주도해나가고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어떠한 위기에 처하더라도 쉽게 이겨내고 오뚜기 처럼 우뚝 다시 설 수 있도록 이들의 이야기는 큰 힘이 되어 줄 것이다.
3. 왜 그들은 이기기만 했을까
http://www.yes24.com/24/goods/4698420
동서고금을 통해 위대한 전략가로 추앙받는 손자, 조조, 제갈량, 주원장, 나폴레옹, 롬멜 등이 전쟁터에서 발휘했던 기발한 묘책을 토대로, 독자가 오늘날의 엄혹한 경쟁사회에서 시시각각 닥쳐오는 각종 위기상황을 극복해내고 승리하는 방법이 무엇인지를 알려주고 있다.
역사가 검증하고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역사 속의 진정한 리더들이 펼친 묘책의 흥미롭고 생생한 사례를 통해 싸웠을 때 확실히 승리를 챙기는 방법, 싸우지 않고도 이기는 방법, 승리를 지키는 방법을 독자들은 손쉽게 터득할 수 있다. 또한 비즈니스와 인생이라는 전쟁터에서 지혜롭게 이기는 방법또한 깨닫게 될 것이다.
박충훈 기자 parkjov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