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아차, 직원 가족까지 챙기는 '가족 친화 경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기아차, 직원 가족까지 챙기는 '가족 친화 경영'
AD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기아자동차의 '가족 친화 경영'이 화제다.

기아차는 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Work Life Balance, WLB)을 촉진시켜 행복하고 즐거운 직장 및 가정생활을 위해 '기아자동차 가족 행복 사용설명서-Design Your Life'를 3만5000부 제작해 기아차 전 직원 가정으로 배송한다고 23일 밝혔다.


‘기아자동차 가족 행복 사용설명서-Design Your Life’는 복리후생제도 편, 가정생활 편, 직장생활 편 등 총 3권으로 구성됐으며 직원 및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제도 안내와 생활지침 등 일(work)의 터전인 직장과 삶(life)의 터전인 가정 간의 균형 회복을 위한 생활 가이드북이다.

총 3개월의 제작 기간을 거쳐 3권의 책으로 완성된 ‘기아차 가족 행복 사용설명서’는 각 편마다 만화, Q&A, 체크리스트 등을 담아 이해도와 활용도를 높였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는 회사가 단순한 ‘일터’를 넘어서 직원들의 자아실현과 가족들의 행복까지 아우르는 ‘삶터’로서의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이번 책자를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직원은 물론 가족까지 함께하는 ‘일과 삶의 균형’ 추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이 외에도 지난 2009년부터 전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아빠는 기아인’이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가족 친화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김혜원 기자 kimhy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