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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용진 "저가정책으로 이마트 브랜드 공고히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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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P모건 주최 CEO컨퍼런스 참석
"중국 이마트 개선작업 진행중"
"이마트 트레이더스 일매출 4억원..순항중"


정용진 "저가정책으로 이마트 브랜드 공고히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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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이 '할인점 이마트'가 아닌 하나의 '브랜드로서의 이마트'를 정립시켜 고객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 브랜드 아이덴터티를 전달할 수 있는 전략적 차별화 모델을 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18일 정 부회장은 JP모건이 주최한 'KOREA CEO 컨퍼런스'에 참석, 이마트 차별화 전략을 묻는 질문에 이같이 답하며 "이마트가 지닌 바잉파워와 차별화 역량은 쉽게 모방할 수 없도록 혁신시키고 신선 및 가공식품에 대해서는 보다 강력한 저가격정책을 추진, '브랜드로서의 이마트'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정 부회장은 이날 국내외 41개 투자기관을 대상으로 직접 경영현안과 자신의 경영철학을 설명하며 이마트와 백화점의 사업방향, 해외사업 등에 대해 상세히 전략을 제시했다.

그는 "지난해부터 추진한 신가격정책은 상시저가(EveryDay Low Price)라는 업의 본질에 부응해 생필품 가격을 하락시키는 효과와 할인점 시장의 6%대 성장이 견인됐다"며 "앞으로도 상품품목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소비자 생활물가 안정에 기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전략적으로 영업이익률을 낮췄지만 고객신뢰 회복으로 객수와 매출은 각각 5% 신장하고 수익성 역시 향상됐다"며 "올해에도 창의적인 조직문화 구축과 저비용운영을 통해 효율성을 강화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그는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중소자영업자를 핵심고객으로 삼아 일평균 4억원 정도의 매출을 기록중"이라며 "모든 업태를 신규사업 대상으로 고려해 고객이 원하는 것,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는 모든 분야를 폭넓게 연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경쟁사에 비해 낮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한 백화점 부문에 대해 '무엇이 신세계의 비전과 목표와 전략에 부합하느냐' 하는 것이 더 중요하며, 최근 4년간 신규점 출점과 리뉴얼에 1조 8천억을 투자, 영업이익률에 영향을 줬다고 덧붙였다.


중국 이마트에 대해서는 "지난해부터 경영진 교체와 국내 우수인재 투입으로 총체적인 개선이 시작됐다"며 "중국사업은 핵심역량을 재정비해 장기적인 성장 차원에서 전략적으로 접근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 그는 오는 5월 종료되는 삼성생명 잔여지분의 보호예수 기간과 관련, 신세계 보유주식의 가치는 2조원 이상의 수준이며 향후 미래성장을 위한 투자확보 및 수익성 개선에 적극 활용할 방침을 밝혔다.


신세계 관계자는 "정용진 부회장은 올해로 세번째 직접 JP모건 컨퍼런스에 참석했다"며 "CEO가 직접 국내외 투자기관을 대상으로 신세계의 사업방향과 비전을 설명함으로써 투명경영을 강화하겠다는 경영철학을 보여준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JP모건이 주최하는 'KOREA CEO 컨퍼런스'는 매년 올 한해 주목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국내 주요 기업을 초청해, 피델리티 그룹, 알리안스 번스타인 등 세계적인 투자기관들과 함께 다양한 이슈들을 토론하는 자리로 올해에는 41개의 국내외 투자기관, 총 61개의 국내 상장기업이 참여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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