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신세계 이마트는 신선식품 해외소싱을 강화해 물가 잡기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17일부터 고등어, 오징어, 단호박 등 국내산 물량이 부족한 신선식품을 캐나다, 대만, 뉴질랜드 등 해외 각지에서 소싱, 준비된 상품이 모두 판매될 때 까지 국내산 시세 대비 20~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주요 품목으로는 일반고등어에 비해 2배 큰 캐나다산 자반고등어(800g내외/1손) 100t을 준비했다. 판매가격은 5500원.
국내산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물량이 부족한 선동오징어(150g내외)도 국내 최초로 대만에서 165t을 직송, 마리당 740원에 선보인다. 대만에서 수입했지만, 원양 산지가 아르헨티나 포클랜드 지역으로 국내에 유통되는 수입산 선동오징어와 동일하다.
이 외에도 이마트는 뉴질랜드산 단호박(1.3kg이내) 15만 통을 사전 기획, 시세 대비 30% 이상 저렴한 1980원에 판매하며, 세계 2위 오렌지 회사 파라마운트사와 연계 미국산 네이블오렌지(5입/1.5kg내외)를 시세 대비 20%이상 저렴한 4480원에 판매한다.
또 이마트는 구제역으로 물량이 줄고 가격이 오른 돼지고기 가격 안정을 위해 기존에 소량 운영하던 수입 돼지고기 물량을 3배 이상 늘려 미국산 냉장 삼겹살(100g)을 1250원에, 프랑스산 냉동 삼겹살(100g)을 730원에 판매 중이다.
이태경 이마트 신선식품 담당상무는 "최근 이상기온, 구제역 등의 영향으로 신선식품의 물가가 크게 오르고 있다"며 "물가를 안정시키고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국내산 물량이 부족한 신선식품의 해외소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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