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박건욱 기자]2인조 동방신기가 KBS2 '뮤직뱅크'를 통해 컴백무대를 갖는다.
동방신기는 오는 7일 오후 방송하는 '뮤직뱅크'에 출연해 새 앨범 타이틀 곡 '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8일 MBC '쇼! 음악중심', 9일 SBS '인기가요'에 잇따라 출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2년 3개월 만에 컴백하는 만큼 이들의 퍼포먼스에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 상황인 만큼 또 어떤 퍼포먼스로 팬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줄 지 기대되고 있다.
또 이번 앨범은 유노윤호, 최강창민 두 멤버가 가진 개성 있는 보컬의 색깔을 잘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장르, 새로운 음악적 시도가 담긴 곡들로 구성했으며, 유영진, 켄지, 박창현, 이트라이브, 미국에서 활동하는 작곡팀 'Outsidaz' 등 최고의 작곡가들이 참여해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는 평이다.
새 앨범에는 지난 3일 선공개 되어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타이틀 곡 '왜 (Keep Your Head Down)'를 비롯해 발라드 곡 '믿기 싫은 이야기(How can I)', TRAX 제이가 랩 피처링에 참여한 댄스곡 'CRAZY' 등이 수록돼 동방신기의 다채로운 매력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유노윤호, 최강창민의 각기 다른 개성이 담긴 솔로곡도 담겨 눈길을 끈다. 유노윤호 솔로곡 'Honey Funny Bunny'는 트렌디한 슬로우 잼 장르의 곡으로 첫 눈에 반한 여성을 'Honey Funny Bunny'라는 단어로 독특하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더불어 최강창민의 솔로곡이자 직접 작사를 맡은 발라드 곡 '고백(Confession)'은 피아노와 웅장한 오케스트레이션, 최강창민의 호소력 있는 보컬이 돋보인다는 평이다.
한편 동방신기는 오는 5일 새 앨범 '왜'의 스페셜판을 발매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박건욱 기자 kun1112@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