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스피 상승추세 약화..장중 변동성 활용을<우리證>

시계아이콘00분 2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이솔 기자]단기적으로 볼 때 코스피 지수의 상승 추세가 약화될 가능성이 높으며 조정 시 대형주에 대한 '저점매수' 전략을 펴라는 조언이 나왔다.


23일 이경민 우리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전날 코스피가 강보합권에서 마감하면서 이틀 연속 2040 돌파에 실패했다"며 "외국인의 매수세는 꾸준히 유입되는 모습이었지만 펀드환매 압력에 따른 기관의 대량 매물이 출회됐다"고 전했다.

특히 이틀 연속 윗꼬리 봉패턴이 나타났다는 점에서 단기 상승추세가 약화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연속 과열에 따른 과열을 해소하기 위한 물량 소화과정이 진행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 애널리스트는 "기관 매물과 차익실현 매물로 인한 일시적 조정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며 "상승탄력이 둔화되는 국면에서는 업종 및 종목 선택이 지금보다 더 어려워질 수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추격매수 보다는 장 중 변동성을 활용한 저점매수 전략이 유효하겠다"며 "연말이 다가올수록 대형주의 강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경기민감 업종 내 대형주의 순환매에 초점을 맞추는 전략이 유리하다"고 조언했다.




이솔 기자 pinetree19@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