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건설 채권단, 현대그룹 우선협상자 지위 박탈(상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현대건설 인수를 위한 현대그룹의 우선협상대상자 지위가 박탈됐다.


현대건설 채권단은 지난 17일 주주협의회에 부의한 주식매매계약서(SPA) 체결 승인 및 양해각서(MOU) 해지 등을 포함한 4개의 안건을 20일 모두 결의했다고 밝혔다.

이 중 주식매매계약서 체결 승인 건은 절대 다수의 반대로 부결됐고 양해각서 해지 건은 절대 다수의 찬성으로 가결됐다.


이에 따라 주주협의회 및 공동 매각주간사는 우선협상대상자인 현대그룹 컨소시엄에게 양해각서의 해지를 이날 중 통보할 예정이다.

이외에 이행보증금 처리 등 현대그룹 컨소시엄과의 원만한 분쟁 해결을 위해 협상할 권한을 운영위원회에 위임하는 안건 및 현대자동차그룹 컨소시엄의 우선협상대상자 지위 부여 여부에 대해 추후 주주협의회에서 결의키로 한 안건도 둘 다 절대 다수의 찬성으로 가결됐다.


채권단은 이번 결의로 현대그룹 컨소시엄과의 현대건설 매각 절차를 더 이상 지속하지 않기로 했다.


채권단 관계자는 "현대그룹 컨소시엄이 현대건설 매각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이후 제기된 시장의 의혹과 매각 주체의 우려를 충분히 해소하지 못한 데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현대그룹 컨소시엄과 진행해 온 매각 절차를 원만하게 마무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민규 기자 yushi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