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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대우, 고객 소통 우수기업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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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어워드 마케팅·인터넷 소통대상 잇달아 수상

GM대우, 고객 소통 우수기업 선정 GM대우 직원들이 지난 8월 준대형 세단 알페온 신차 발표회 당시 웹을 통한 문의 사항을 실시간으로 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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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대우)가 고객 소통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GM대우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선정한 ‘2010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올해의 웹어워드광고 마케팅특별대상’과 한국 인터넷커뮤니케이션협회의 ‘대한민국인터넷 소통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지난 8월 알페온 출시행사를 인터넷으로 생중계하고, 즉석에서 신차관련 질의에 응답했으며, 트위터 등 뉴미디어를 적극 활용해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을 적극 시도했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평가에는 웹 전문가 16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참여했으며 디자인, 기술, 콘텐츠, 브랜드, 프로모션, 마케팅 등 총 8개 부문에 걸친 40개 평가지표에 대한 평가결과를 토대로 각 분야별 대상을 선정해 발표했다.

GM대우는 2006년부터 신차발표회 때 웹 캐스트(인터넷중계), 웹챗(인터넷채팅)을 통해 소비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해왔다. 또 자동차업계 최초로 기업 블로그 ‘지엠대우 톡(blog.gmdaewoo.co.kr)'을 개설했으며, 최초의 아이폰앱 출시, 스마트폰 아이디어 콘테스트도 개최하기도 했다.


한편 GM대우는 지난 3일 한국인터넷커뮤니케이션협회가 주최한 '제3회 대한민국인터넷 소통대상'에서 제조업체 부문 소셜미디어 대상을 수상했다.


소통대상은 지난 9월부터 지난달 10일까지 전국 성인남녀 2500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소통 고객만족도(ICSI)를 조사한 결과와 국내 인터넷분야 전문가 및 교수진 27명으로 구성된 ‘인터넷 소통어워드 위원회’ 최종 심의를 거쳐 이뤄졌다.




최일권 기자 ig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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