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천구, 세금이나 민원 처리 카드로 해결 가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13일부터 17일까지 유통 관련업소 대상 야간 지도점검 실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구청이나 동주민센터에 방문한 민원인이 수수료 지불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올 2월부터 모든 민원부서에 카드단말기 설치로 수수료를 결제할 수 있도록 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금천구, 세금이나 민원 처리 카드로 해결 가능 차성수 금천구청장
AD

카드단말기 설치 결과, 민원인들은 등·초본, 주민증 재발급 수수료 지불 시 가장 카드를 많이 이용했다.

특히 대량의 민원서류를 발급하는 법인사업자의 경우 몇 만원가량의 수수료를 법인카드로 결제할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최근 물품 구매 등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신용카드사의 포인트로 서울시 ETAX(http://etax.seoul.go.kr)에서 세금을 납부할 수 있게 돼 행정업무에 대한 카드 활용의 폭이 넓어졌다.

서울시 ETAX(http://etax.seoul.go.kr)에서 세금 납부 시 국민·신한·비씨·외환·하나SK·농협NH·씨티카드 등 7개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카드포인트 세금납부는 카드사 세금 결제 창에서 납세자가 직접 잔액 포인트를 확인하고 포인트 세금납부를 체크하면 1포인트 당 1원으로 계산돼 결제 처리된다.


세금에 비해 잔액 포인트가 적을 경우 포인트로 우선 차감되고 부족한 액수는 신용카드로 결제되어 카드대금으로 청구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