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황상욱 기자] 외교통상부가 8일 (사)한국사보협회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의 2개 부문에서 수상한다.
외교부는 6.25전쟁 60주년 기념으로 발간한 기념 글 모음집 '세대를 이어가는 우정'이 '우수 출판물 대상'을, 외교부 블로그 '외교나래'가 ‘블로그·카페 부문 최우수 기획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세대를 이어가는 우정'은 청소년들에게 6.25전쟁과 참전국의 희생을 알리기 위한 글 모음집으로 전국 대학생 6.25전쟁 참전국 참전비 방문기, 참전국 주한외교관 인터뷰, 참전국 주재 우리 공관 기고문 등으로 구성돼 있다.
블로그 '외교나래'(blog.naver.com/ilovemofat)는 주요 외교통상 이슈에 대해 대학생과 외교부 직원들이 블로그를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으며 지난 5월부터 재외공관의 공관장 및 직원들이 보내오는 해외의 생생한 정보도 게재하고 있다.
'201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정부·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기업·학교·각종 기관을 대상으로 시상을 하고 있으며 올해 중앙 정부부처(15개) 중 외교통상부 외 1개 부처가 수상하며 2개상을 수상하는 부처는 외교통상부가 유일하다.
황상욱 기자 ooc@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