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방위, 김관진 후보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아시아경제 성정은 기자]국회 국방위원회는 3일 김관진 국방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경과보고서를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국방위는 이날 전체회의에서 인사청문회를 연 뒤 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하기로 의결했다.

인사청문회 경과보고서는 "김 후보자가 향후 북한의 무력공격에 대해 자위권 차원에서 신속하고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밝혀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면서 "'국방개혁 2020' 수립 당시와 비교해 안보위협 등에 상당한 변화가 있어 일부 변경이 필요하다고 보는 등 정책현안에 대해 소신과 비전을 갖고 있다고 평가됐다"고 밝혔다.


다만 "3군 균형발전 방안이 체계적이지 못하며 장관으로서 정무적 판단을 해야 함에도 너무 경직되고 편향된 사고를 갖고 있다는 의견도 있었다"는 지적도 포함됐다.


보고서에는 아울러 김 후보자가 자녀들의 소득증가와 관련한 증여세 탈루 의혹과 건강보험료 미납 의혹 등에 대해 명확히 답변하지 못했다는 지적도 함께 담겼다.


여야는 애초 인사청문회 다음날인 4일 경과보고서를 채택할 계획이었으나 안보위기 상황에서 국방 수뇌부 공백을 줄이려 보고서 채택을 하루 앞당겼다.




성정은 기자 jeu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