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레일관광개발, 기업혁신대상 우수상 수상

시계아이콘00분 2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코레일관광개발, 기업혁신대상 우수상 수상
AD

[아시아경제 조용준 기자]코레일관광개발은 지난 30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0 제17회 기업혁신대상'에서 지석경제부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


기업혁신대상은 정부가 시상하는 포상 가운데 경영혁신과 관련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상이다.

코레일관광개발의 이번 기업혁신대상 우수상은 국가대표 명품 레일 크루즈 '해랑'의 판매 활성화 및 끊임없이 변화와 혁신을 추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같은 성과는 지난해 취임한 길기연사장의 '국내기차여행 활성화'에 주력해 온 결과로 나타나고 있다.

길 사장은 '폐철로와 폐자원을 이용한 테마파크 운영(정선-레일바이크, 삼척-바다열차, 곡성-섬진강기차마을)', 'ECO-RAIL MTB자전거열차', '전통재래시장열차'를 비롯해 시즌별 히트상품'인 봄꽃열차, 단풍열차, 눈꽃열차 활동 등을 펼쳐 왔다.


길 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활동을 추진해 열차관광과 연관된 사업 확장에 주력하겠다"며"한류열차, 송년회열차, 코레일 공항철도 내 커피전문점, 국민편익 증진을 위한 코레일 렌트카, 숙박업 등 진출해 종합관광레저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이 같은 혁신 활동에 힘입어 코레일관광개발은 5년 연속 흑자경영 실현하며 올해도 창사 이래 최고의 경영실적 달성을 눈 앞에 두고 있다.




조용준 기자 jun2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