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이언맨' 애마 아우디 R8 스파이더, 한국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아이언맨' 애마 아우디 R8 스파이더, 한국 출시
AD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영화 아이언맨2에서 주인공 토니 스타크의 새로운 애마로 등장해 세계의 이목을 사로잡았던 뉴 아우디 R8 스파이더가 한국에 왔다.

아우디 코리아는 25일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아우디 센터 대치에서 '뉴 아우디 R8 스파이더'를 발표했다.


뉴 아우디 R8 스파이더는 아우디의 고성능 스포츠카 R8의 오픈탑 버전으로 200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처음 발표된 이후 독일의 유력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자이퉁이 실시한 '디자인 트로피 2010'에서 가장 아름다운 컨버터블로 선정됐다.

뉴 R8 스파이더는 소프트탑의 무게가 약 42 kg 정도에 불과해 차량의 전체 무게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며 무게 중심을 낮게 유지해준다. 전자동 소프트탑은 50km/h 속도 내에서 19초 이내에 개폐되며 탑을 열면 V10 엔진의 수납공간 속으로 'Z' 모양으로 접혀 들어간다.


등받이에 탑재된 사이드 에어백은 측면 충돌로부터 승객을 보호한다. 풀 사이즈 에어백은 정면충돌 사고에 대비하여 설계됐으며 후방추돌 사고 시 없어서는 안될 헤드레스트 시스템은 경추 골절의 위험을 감소시킨다.


이 차량의 5200cc V10 엔진은 최고출력 525마력, 최대토크 54.1km.g의 파워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뉴 아우디 R8 스파이더에는 아우디 스페이스 프레임(ASF), 풀타임 4륜구동 시스템 콰트로(quattro), 등 첨단 기술이 대거 적용돼 있으며, LED 후방 라이트,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주차 보조 시스템, 6.5인치 컬러 모니터, 가죽 트림 등 강력한 성능에 부합하는 편의 사양들이 장착됐다.


이 차량의 국내 판매 가격은 2억 3460만원이다




임혜선 기자 lhsro@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