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삼성 신사업 협력업체..'강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아시아경제 천우진 기자]삼성그룹이 미래 신성장 사업계획을 발표하자 각 분야별 협력사들의 주가가 동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23일 오전 9시30분 현재 삼성의 바이오·헬스 사업부문 협력사인 케이디미디어는 전날보다 385원 오른 2960원으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바이오·헬스 사업에서 협력하는 이수앱지스역시 1400원(9.89%)오른 1만5550원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가 지분투자를 감행한 에이테크솔루션과 태양광 사업과 관련있는 에스에너지 등도 각각 4.85%, 4.17% 상승하며 상승세를 기록중이다.

삼성그룹은 삼성전자와 삼성테크윈 삼성의료원을 통해 바이오·헬스부문의 신사업을 진행 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진단기기용 디스크 개발을 주로 하는 케이디미디어에 대한 기대감이 시장에 반영되고 있다.


이수앱지스역시 단백질 분석기술을 보유한 업체로 바이오·헬스 사업에서 수혜주로 떠오르고 있다.


에스에너지삼성정밀화학삼성전기 제일모직이 주도하는 태양광 사업부문의 수혜주로 부각됐다. 특히 이 업체는 삼성전자의 태양광 사업부문에서 분사한 업체이기 때문에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디스플레이 신사업계획에서는 에이테크솔루션이 주목받고 있다. 에이테크솔루션은 LED도광판 등을 생산해 삼성그룹에 공급하는 업체로 최근 삼성전자가 출자를 해 지분율이 15.9%까지 높아진 것으로 알려졌다.




천우진 기자 endorphin0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