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자매도시 기시와다시 방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영등포 방문단 ,16~18일 오사카 기시와다시 방문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16일부터 18일까지 구청장을 포함한 5명의 직원으로 구성된 방문단이 일본 오사카 기시와다시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 2002년부터 자매결연을 맺고 교육 문화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해온 기시와다시 초청으로 민선 5기 출범이후 ‘교육, 복지, 사람 중심 새 영등포’를 만들기 위한 교육, 노인복지, 재난관리 분야의 정책 교류로 선진 행정을 구정운영에 접목시키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일본 교육 여건을 살펴보기 위해 기시와다 시립고등학교를 방문해 영등포구와 함께 올해부터 실시한 청소년 홈스테이 교류의 발전 방향에 관해 의견을 교환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자매도시 기시와다시 방문 기시와다시 청소년 교류 방문단이 지난 5월 영등포구청을 방문했다.
AD


또 야스라기 동 노인 주간서비스센터를 방문, 재택노인의 통근치료 서비스 등 선진 복지 현장을 시찰하고 최근 노인복지과 신설, 구 직원 노인상담사 양성 등 맞춤형 노인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는 구의 정책과의 연관성을 모색할 방침이다.

아울러 시 소방청사, 고베 화재 기념관을 방문해 지진 등 대규모 재해 방재의 체계적 관리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의 선진 정책을 시찰할 예정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방문에서 선진 현장을 시찰하고 우수 정책을 벤치마킹해 영등포구 도약의 자양분이 되기를 바라며 두 도시 간 국제적 협력관계가 돈독해지고 교류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시와다시는 구와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해 왔으며 지난 해에는 청소년 홈스테이 교류를 위한 한강미디어고 -기시와다 시립고 간 자매결연을 맺어 지난 5월 사절단이 방한, 상호 간 우호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친 바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