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랑구, 다문화 가족 위한 설렁탕 파티 열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20일 우림시장 복합문화공간 '춤추는 황금소'에서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랑구(구청장 문병권) 우림문화달구지(대표 경상현)는 우림시장 상인과 다문화가족이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지역주민들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우림시장은 오는 20일 오후 3시30분부터 2시간에 걸쳐 우림시장 문화복합공간 '춤추는 황금소'에서 많은 다문화가족과 친숙해 질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1, 2부로 나눠 행사를 갖기로 했다.

중랑구, 다문화 가족 위한 설렁탕 파티 열어 세계민속의상 패션쇼
AD

1부 행사는 세계음식문화기행으로 다문화가족들이 직접만든 음식과 우림시장 상인, 지역주민들이 함께 만든 음식이 어우러져 세계의 다양한 음식문화를 접하고 맛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2부는 우림시장 전용 주차장에서 우림시장의 소를 연상할 수 있는 '설렁탕 파티'를 열어 즐거움을 더 할 예정이다.

우림문화달구지는 지난달 30일에도 다문화가족 20여명을 비롯 우림시장 상인,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세계민속의상 패션쇼, 장기자랑, 축하공연, 경품추첨, 기념촬영 등으로 성황리에 행사를 개최 한 바 있다.

중랑구, 다문화 가족 위한 설렁탕 파티 열어 투호놀이


우림문화달구지 관계자는 “단발성으로 끝나는 행사가 아니라 함께 나누고 어우러지는 축제가 되도로 지속적인 만남의 장을 마련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림문화달구지(☎433-7891) ,중랑구 지역경제과(☎2094-1303)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