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고재완 기자]배우이다해가 오는 6일 중국 베이징 '디-파크(D-Park)'에서 열리는 유명브랜드 ‘몽블랑’의 'AP MEGA EVENT(에이피 메가 이벤트)'에 참석한다.
이다해의 소속사 디비엠 엔터테인먼트는 5일 “이다해가 몽블랑 'AP MEGA EVENT'에 초청돼 5일 오후 베이징으로 출국했다”고 밝혔다.
2000여명이 초대될 예정인 이번 이벤트 메인 행사에서는 이다해 뿐아니라 니콜라스케이지, 조미, 종초홍, 리빙빙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몽블랑 관계자는 “이다해가 중국 내 트위터 'wei-bo(웨이보)'에서 팔로워 20만을 넘을 정도의 폭발적인 인기와 함께 중화권에서 광고모델을 할 정도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또 '추노'의 인기로 이다해의 영향력과 인기가 더해가고 있어 아시아를 대표한다고 할 수 있다. 이다해만의 동양적이고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몽블랑의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어울려 초청했다”고 전했다.
최근 이다해는 대학교에 기부 활동, 대통령 표창 저축상으로 바른생활 여배우 임을 알리고 중국 트위터 'wei-bo' 팔로워 20만명을 돌파하며 중국 내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고재완 기자 sta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