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종언 공주대 교수 전기인의날 홍조근정훈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이종언 공주대 교수 전기인의날 홍조근정훈장 이종언 공주대 교수
AD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지식경제부는 전력기술인들의 잔치인 제 7회 전력기술진흥대회 및 전기인의 날 행사가 1일 성남 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글로벌 전기인력과 양성과 기술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이종언 공주대 교수가 최고영예인 홍조근정훈장을 수훈하고 오승균 서부발전 관리본부장과 장대석 벽산파워 기술이사가 산업포장을 각각 받는다.


또한 김태봉 태일전력기술단 대표 등 4명이 대통령 표창을, 김종훈 대전광역시교육청 지방공업주사 등 4명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등 총 37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부대행사로 전기인 3500명이 참여하는 전기인 한마음 체육대회를 열려 상호 간 친목을 도모하는 행사가 마련된다.


올해 7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전기인의 날(11월 1일)을 기념하고 전기인의 노고를 위로하고 의욕을 고취시키고자 전력기술인협회 주최로 지경부가 후원한다.

김정관 지식경제부 에너지자원실장은 "전기인의 날을 맞이해 전력기술이 중시되고 전기인이 우대받는 사회적 풍토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면서 "전기인 스스로의 노력과 기술개발에 더 큰 열정을 쏟아 부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경호 기자 gungho@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