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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초 3D 자동차 애니메이션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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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보카 폴리'..현대차 및 콘텐츠진흥원·EBS 등 참여

세계 최초 3D 자동차 애니메이션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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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현대자동차는 29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3D 애니메이션 ‘로보카 폴리’의 제작발표회 및 어린이 교통안전 홍보대사 임명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을 비롯해 양승석 현대차 사장, 이배용 국가브랜드위원장, 이재웅 한국콘텐츠진흥원장, 곽덕훈 EBS 사장, 구제훈 아카데미과학 대표 등 현대차 관계자 및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자동차 캐릭터 발굴’을 목표로 총 3년여에 걸쳐 기획·제작된 ‘로보카 폴리’는 변신 자동차 로봇 경찰 ‘폴리’를 주인공으로, 특수한 능력을 지닌 다양한 자동차들이 ‘구조’라는 활동을 통해 어려움을 해결하는 세계 최초의 3D 자동차 변신로봇 애니메이션이다.


‘로보카 폴리’는 애니메이션 전문 제작사인 로이비쥬얼이 영상 제작을 맡고 완구 제작사인 아카데미과학이 캐릭터 완구를 만들게 된다. 브랜드콜렉션 전문 제작사인 피노스튜디오는 캐릭터 교통안전 용품 제작을 담당했다.

이와 함께 국가브랜드위원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제작 지원을 담당하고 EBS가 공중파 방송 담당을, 현대차가 기획·감수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마케팅을 맡게 됐다.


특히 제작진이 현대차 남양연구소, 아산공장 등을 직접 방문해 아이디어를 내고 이를 캐릭터 디자인, 스토리라인으로 자연스럽게 담아내 완성도 높은 스토리를 탄생시켰다.


‘로보카 폴리’는 지난 4일 프랑스 깐느(Canne)에서 열린 '국제 영상 콘텐츠 박람회’에서 한국 애니메이션 최초로 ‘영유아부문(Junior Licensing Challenge)’ 1등 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배용 위원장은 격려사에서 “‘로보카 폴리’는 대기업의 글로벌 마케팅 파워와 중소기업의 소프트웨어를 결합시킨 창의적 문화 콘텐츠”라면서 “세계와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동시에 대·중소기업과 정부, 언론 등 전방위 협력을 독특하고 창의적인 시각으로 풀어냈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총 52편으로 제작된 ‘로보카 폴리’는 다음달 7일 오전 8시15분 EBS 채널에서 특집방송을 통해 첫 선을 보일 예정이며, 본 방송은 내년 3월부터 어린이 시청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영국 cBBC, 이탈리아 Rai, 일본 NHK, 미국 4Kids TV 등에서도 방영 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향후 ‘로보카 폴리’를 앞세워 전세계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양한 유스(Youth)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파워를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최일권 기자 ig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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