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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영, 명동 화장품 大戰 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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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CJ올리브영이 화장품 브랜드숍들의 격전지인 서울 명동에 신규 점포를 오픈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선다.


CJ올리브영은 28일 명동 지역 내 3번째 점포인 명동중앙점을 오픈했다. 규모는 290㎡(약 90여평)로 올리브영 내에서도 가장 큰 매장으로 꼽히고 인근에 40여개 타 화장품 브랜드숍 매장과 비교해도 대형 매장에 속한다.

이미 명동에 두 개 매장을 운영 중이지만 하루 유동인구 50만명의 명동상권에서 '헬스&뷰티 스토어'로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해 규모의 운영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제품도 모두 400개 브랜드 5000여개 제품으로 전국 올리브영 매장 가운데 최다이다.


특히 점포 오픈과 함께 세계 1위 페이셜 스킨케어 브랜드 '올레이(OLAY)와 일본 내 1위 헤어 브랜드 '츠바키'를 비롯해 남성 고객들의 취향을 고려한 장폴고티에, CK,이터너티 등의 스킨케어 브랜드도 첫 선을 보인다.


또 주요 고객층인 20~30대 여성들의 웰빙 선호 특성을 고려해 오가닉·내추럴·더모코스메틱 존을 강화하는 한편 고객 응대 직원도 일반 매장의 3배 수준으로 투입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화장품 매장이 집중돼 있는 명동 지역에서 헬스&뷰티 스토어로서 입지를 차별화하겠다"며 "특히 장기적으로 글로벌화를 염두에 두고 있는 만큼 중국, 일본 등 전세계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해외 진출 가능성을 점쳐볼 수 있는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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