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외교부 2차관에 민동석 단장(종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외교부 2차관에 민동석 단장(종합)
AD

[아시아경제 조영주 기자] 이명박 대통령은 26일 외교통상부 2차관에 민동석 외교안보연구원 외교역량평가단장(58·사진)을 내정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신각수 외교부 1차관은 내년초까지 유임하기로 했다.


민 2차관 내정자는 전남 해남 출신으로 한국외대 노어과를 졸업했으며, 농수산식품부 농업통상정책관을 역임했다.

김희정 청와대 대변인은 "1998년 외무부에서 외교통상부로 개편된 이후 통상교섭분야 전문가 출신으로 차관에 임명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기관의 통합성을 추구하고 통상과 외교를 연결하는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외교부가 개혁과 변화의 노력을 하고 있는데, 민 차관 내정자는 외교부 출신이지만 농림부 경험을 해봤기 때문에 외교부 밖에서 외교부를 보는 객관적 시선이 있어 새 장관과 함께 외교부 변화에 상당한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신 차관은 얼마전 사임의사를 표시했으나 G20 정상회의 앞두고 장·차관 모두 교체되는 것은 문제가 있기 때문에 업무 연속성과 일관성을 위해 내년초 재외공관장 인사가 있을 때까지 유임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조영주 기자 yjcho@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