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오롱건설, 선유도 코오롱디지털타워 분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코오롱건설, 선유도 코오롱디지털타워 분양
AD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코오롱건설은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지하철 9호선 선유도역 근처에 지식산업센터(아파트형 공장)인 '선유도 코오롱 디지털타워'를 공급한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 4만390㎡ 규모에 지하 5층~지상 14층 1개동으로 구성된다. 실별 분양단위 면적은 57㎡(전용기준, 옛17평)~225㎡(68평) 등으로 다양하다. 다른 지식산업센터에서 거의 볼 수 없는 57㎡ 분양단위 면적을 첫 도입한 게 이채롭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653만원이다. 이는 서울 구로디지털밸리에서 공급되는 아파트형 공장의 3.3㎡당 통상 분양가 700만~800만원보다 저렴한 수준이다.

선유도 코오롱 디지털타워는 지하철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인데다 한강조망이 가능한 게 매력으로 꼽힌다. 한강조망이 가능한 점을 감안해 곳곳에 전용테라스와 옥상정원을 꾸밀 계획이다.


또 1층 상가면적을 줄이는 대신 필로티공간을 넓혀 화물하역이 편리하도록 한 게 특징이다. 주차공간은 법정면적 대비 203%인 298대로 계획됐고 1층에 자전거 보관소도 따로 마련된다.


계약금은 10%이며 중도금 30%는 무이자조건으로 대출 알선된다. 분양사무소는 선유도역 8번 출구 바로 앞의 성산빌딩 4층에 마련됐다.


코오롱건설 관계자는 "아파트형 공장을 8번째 직접 시행·시공하게 됐다"며 "그동안 경험을 살려 입주업체 편의위주로 선유도 디지털타워를 설계했다"고 말했다.


한편 지식산업센터 입주업체는 취득세 등록세가 면제되며 재산세는 5년간 50% 감면된다. 신용등급 및 담보종류에 따라 중소기업진흥공단 서울시신용보증재단 등의 장기저리 금융지원을 받을 수도 있다. 문의 2677-2677.




이은정 기자 mybang2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