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호두로 체중조절하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매일 꾸준히 호두를 먹으면 복부비만 감소와 체중조절, 대사증후군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영양학 저널(the Journal of Nutrition) 최근호에 실린 중국과학원 영양과학연구소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생활습관 상담을 받으면서 매일 30g의 호두가 포함된 식단을 유지한 참가자들에게서 복부비만과 몸무게가 줄고 대사증후군이 개선됐다.

이번 연구에는 대사증후군을 겪고 있거나 대사증후군 위험도가 높은 성인남녀 283명이 참여했다. 연구팀은 이들을 무작위로 세 그룹으로 나눠 미국심장협회 지침에 따른 생활습관 상담을 받도록 했다. 대신 2그룹과 3그룹에는 호두와 아마씨 30g을 식단에 각각 추가했다.


12주 후, 모든 참가자들은 체중 감소와 혈중 지질 및 혈압 개선 등의 효과를 봤다. 특히 호두 식단을 먹은 2그룹은 복부지방이 16%나 줄어들어, 1그룹의 6.3%와 큰 차이를 보였다.

린 박사는 "이번 연구는 초기 단계의 결과기 때문에 향후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며 "생활습관 상담과 더불어 과일, 채소, 호두와 같은 음식을 포함하는 식단을 유지하면 대사증후군이 개선될 수 있다"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park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