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 자녀 교내생활 실시간 확인하는 'kt 아이스쿨'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아시아경제 조성훈 기자]KT(대표 이석채)는 자녀의 각종 학교생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kt아이스쿨’ 서비스를 선보이고, 전국 5800여 초등학교 교장을 대표하는 한국초등교장협의회(회장 함성억)와 ‘kt아이스쿨 서비스 활용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고 12일 밝혔다.


초등학교 교사 및 학부모 대상의 서비스로 교사가 등록한 알림장 내용을 학부모의 휴대폰에서 문자로 수신, 확인하는 서비스이다. 또 휴대폰에 설치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시간표/식단, 아이 위치 찾기, 교육 뉴스 등의 부가정보도 조회 할 수 있다. 특히 학급 내 학부모 간 통화 시 표준 요금 대비 통화료 50% 할인(10초당 9원)혜택도 제공한다.

kt아이스쿨은 먼저 초등학교에서 서비스 도입 신청을 해야 하며, 신청 이후 해당 학교 학부모가 개별적으로 서비스를 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다. 가입은 콜센터(1577-5753)나 서비스 홈페이지(11월부터 가동, www.ktischool.com), 휴대폰(**2580 + SHOW버튼) 및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능하다.


KT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학부모 대상으로는 동일한 ‘kt아이키즈’ 서비스도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

KT 컨버전스와이브로사업본부장 이경수 전무는 “학부모의 자녀 교육에 대한 관심이 늘어갈수록 학교와 학부모간 커뮤니케이션이 매우 중요하다.”며, “kt 아이스쿨서비스는 학교와 학부모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통해 학부모의 공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증대 시키고 학교의 효율적인 학사 운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조성훈 기자 sear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