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전자 '갤럭시K' 공식 출시

시계아이콘00분 3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삼성전자 '갤럭시K' 공식 출시
AD


[아시아경제 조성훈 기자]삼성전자가 11일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시리즈중 하나인 '갤럭시 K(SHW-M130K)'를 KT를 통해 출시했다.

갤럭시K는 삼성전자 안드로이드 플랫폼 스마트폰인 '갤럭시'에 KT로의 출시를 의미하는 'K'를 붙인 것이다.


삼성전자는 이로써 국내 3개 통신사업자에 갤럭시 시리즈를 공급하며 스마트폰 시장의 리더십을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갤럭시 K는 안드로이드 최신 플랫폼 2.2 버전에 1GHz CPU와 3.7인치 아몰레드 플러스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어도비 플래시 10.1을 지원해 PC와 동등한 웹브라우저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와 같은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소셜허브' 기능을 국내에 출시된 갤럭시 시리즈 중에서 처음으로 탑재했다.


국내 특화된 생활 친화형 애플리케이션 마켓인 삼성앱스는 물론 KT올레마켓,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블랙, 화이트의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80만원대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국내 스마트폰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스마트폰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K로 아이폰 출시이후 멀어졌던 삼성과 KT의 관계가 개선될지 주목된다.


그러나 지난 6월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된 갤럭시S와 9월 출시된 LG유플러스의 갤럭시U에 이어 길게는 뒤늦게 데뷔한 데다 삼성의 판매장려금 규모도 아직 확정되지 않아 실제 출시효과에 대해서는 반신반의하는 시각이 많다.




조성훈 기자 sear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