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證, 자동차·IT부품소재社에 투자 목표전환형펀드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현대證, 자동차·IT부품소재社에 투자 목표전환형펀드 출시
AD



[아시아경제 이솔 기자]현대증권이 11일 목표전환형 테마펀드인 '현대 부품소재 블루칩 타겟플러스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현대증권은 지난 9월, 목표전환형 테마펀드1호인 '현대 중국으로 뻗어나가는 대한민국 타겟플러'를 출시해 모집 이틀 만에 총100억원을 모집하고 조기마감된 바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현대 부품소재 블루칩 타겟플러스펀드'도 목표전환형 펀드로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110억원 규모로 선착순 모집한다.

이 펀드는 부품소재 국산화를 위한 정부 정책지원에 따라 수혜가 예상되는 기업을 비롯해 핵심기술 보유를 통해 수출확대가 기대되는 국내 부품·소재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펀드다. 1년 15%, 2년 25%의 목표수익 달성 시 주식을 전량매도 후 채권으로 운용되기 때문에 시장의 제한적 상승 시에도 이익실현이 가능하다.


이완규 상품기획부장은 “현대증권은 2005년과 2006년 총 8종의 주식형 테마펀드를 출시해 모두 목표수익률을 조기에 달성한 바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테마펀드시리즈를 기획해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펀드의 운용은 현대자산운용에서 담당하며 전국 138개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가입 및 문의는 가까운 영업점과 고객만족센터(1588-6611)로 하면 된다.




이솔 기자 pinetree19@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