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승종 기자]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은 기업 인사담당자 481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91.3%가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필요하다’라고 답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유는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어서’(59.2%)가 가장 많았다. 이어 ‘대중들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어서’(15.5%), ‘사원간의 결속력을 강화할 수 있어서’(14.6%) 순이었다.
하지만 실제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은 35.6%에 불과, 필요성을 느끼는 것에 비해 참여 비율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 형태별로 살펴보면 ‘대기업’이 80%로 가장 많이 참여하고 있었다. 다음으로 ‘외국계 기업’(60.7%), ‘공기업’(46.2%), ‘중소기업’(31.4%) 순이었다.
활동참여 유형(복수응답)은 ‘기관방문 등 사회복지’가 45.6%로 1위였다. 2위는 ‘각종 기부금 전달’(42.7%), 3위는 '교육 및 학술지원’(19.3%)였다.
이승종 기자 hanaru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