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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 PSP 시장 진출..멀티 플랫폼 전략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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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 PSP 시장 진출..멀티 플랫폼 전략 본격화 PSP 제노니아 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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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게임빌이 소니의 휴대용 게임기인 PSP용 게임을 선보이며 '멀티 플랫폼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닌텐도에 이어 소니 PSP에서도 게임빌의 모바일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자사의 인기 게임 '제노니아'로 PSP 시장에 진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게임빌의 '제노니아'는 닌텐도DSi에 이어 PSP, 플레이스테이션3 등으로 확대 서비스 될 전망이다.

게임빌에 따르면 PSP용으로 새롭게 선보일 '제노니아'는 10월부터 북미 시장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며, 소니의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인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6.99 달러의 가격으로 서비스 될 예정이다.


게임빌 측은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역시 '닌텐도 DSi Shop'처럼 디지털 방식으로 콘텐츠를 유통할 수 있어 모바일게임의 범위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로 보고 신속히 대응했다고 설명했다.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게임을 유통할 수 있는 '오픈마켓' 형태가 게임 업계의 주요 경향으로 자리잡으면서 국내 모바일 게임社들이 자사의 게임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늘고 있다는 얘기다. 특히 PSP는 전세계적으로 약 6200만 대가 판매되고 플레이스테이션3는 약 3800만대가 판매된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게임빌은 지난해 남미에 특화된 콘솔 게임기인 '지보(Zeebo)'에 '제노니아'를 출시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27일부터 닌텐도DSi에 '제노니아'의 서비스를 시작했다. '제노니아'라는 하나의 콘텐츠로 일반 휴대폰,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콘솔게임기, 닌텐도, PSP 등 다양한 플랫폼을 순차적으로 공략하고 있는 셈이다.


게임빌 송병준 대표는 "제노니아가 닌텐도에 이어 소니 PSP 시장에도 진출하게 된 것은 모바일게임의 범위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히트작들의 브랜드 파워를 살려 멀티 플랫폼 공략을 본격화 하고 글로벌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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