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百, 홈쇼핑 상장 모멘텀 누릴 것..목표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강미현 기자]NH투자증권이 13일 현대백화점에 대해 '예상보다 백화점 업황의 호조세가 강하고, 현대홈쇼핑 신규 상장 모멘텀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4만원에서 15만5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로 유지됐다.


홍성수 애널리스트는 이날 보고서에서 "7월 백화점 시장은 전년동기대비 10.9% 성장하며 강한 모멘텀을 이어갔다"며 "전년 8월부터 높아진 기저효과가 모멘텀 지속에 부담스러운 요인이지만, 현재 환경을 감안할 때 당분한 양호한 레벨은 유지될 것"으로 내다봤다.


예상보다 양호한 백화점 업황을 감안해 올해 3분기와 연간 실적 전망치는 소폭 상향조정됐다. 이는 3분기와 4분기 동일점성장률 전망이 기존의 3.5%, 1.0%에서 4.0%, 1.5%로 상향조정됐기 때문.


아울러 이날 있을 현대홈쇼핑의 상장도 현대백화점의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됐다. 홍 애널리스트는 "현대홈쇼핑의 공모가는 9만원이나 목표주가는 12만1000원으로 산정, 긍정적 주가 흐름이 예상된다"며 '백화점 자회사 한무쇼핑, 현대홈쇼핑 등의 양호한 영업과 실적이 백화점 지분가치 증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강미현 기자 grob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