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증권, 자산관리 강점 부각 전망 '매수' <우리투자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우리투자증권은 삼성증권에 대해 자산관리의 강점이 부각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만6500원을 유지한다고 10일 밝혔다


채민경 애널리스트는 "7월과 8월 일평균 거래대금의 부진(6조8000억원, 전기 대비 9% 감소)으로 브로커리지 부문의 실적은 전분기 대비 소폭 감소할 것"이라며 "이자수익과 자산관리 부문 등 기타부문은 양호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채 애널리스트는 "보유채권의 듀레이션은 0.2로 타사대비 짧은 편이어서 금리상승에 대한 영향도 제한적"이라며 "또 향후 자산관리에서의 강점이 부각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우리투자증권은 삼성증권의 8월 현재 예탁자산이 1억원 이상인 HNW 고객이 7만2000명에 달하며 10억 이상의 고객도 4700여명에 이른다고 밝혔다.


1억 이상의 고액자산가의 수는 전체 실질고객수의 12%에 불과하나 예탁자산은 전체의 83%에 달해 고액자산가 중심의 자산관리에서의 강점 부각될 것이란 분석이다.


채 애널리스트는 "향후 다수의 고액자산 고객 확보를 바탕으로 랩어카운트 시장 점유율 확대가 기대되며 랩어카운트 중 수익성이 높은 주식형 비중이 86%로 커서 향후 자산관리 부문의 실적을 견인할 것"이라고 관측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