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다음, ‘모바일 키워드’ 광고 시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웹과 모바일 동시 노출

다음, ‘모바일 키워드’ 광고 시작 다음 모바일 검색광고
AD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스마트폰 대중화로 모바일 광고가 새로운 광고 채널로 급부상하는 가운데 다음이 모바일 키워드 광고를 본격 시작한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키워드 광고 상품인 ‘프리미엄링크’ 광고를 모바일웹(m.daum.net)을 통해 동시 노출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모바일 키워드’ 광고를 6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국내 최초로 모바일웹 배너 광고를 선보인 다음은 이번 ‘모바일 키워드’ 광고를 통해 기존 광고주들에게 모바일 광고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다음의 ‘모바일 키워드’ 광고는 모바일웹 검색결과 최상단에 노출되는 ‘프리미엄링크’ 광고로 클릭스의 시스템에 따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돼 검색 키워드당 1개씩 노출된다.


또한 모바일 서비스 이용자들의 가독성과 편의성을 위해 제목, 설명, 전화번호, URL의 순서로 노출해 정보를 제공한다. 다음은 ‘모바일 키워드’ 광고를 당분간 기존 키워드 광고주들에게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다음 이재용 세일즈마케팅본부장은 “이번 ‘모바일 키워드’ 광고를 통해 다음은 모바일 비즈니스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모바일을 포함해 디지털뷰와 같은 다양한 디바이스를 활용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