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시, 청렴도시 만들기 위해 시·자치구·투자출연기관 발표대회 열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서울시, 청렴도시 만들기 위해 시·자치구·투자출연기관 발표대회 열어
AD

[아시아경제 문소정 기자] 서울시는 지난 3일 오후 2시~5시까지 후생동 강당에서 시 본청 및 사업소, 자치구(25개), 투자출연기관(16) 임직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 청렴시책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발표대회에는 총 38개 사업이 접수됐으며 1차 서류심사 결과 13개(서울시 4개, 자치구 6개, 투자출연기관 3개) 사업이 우수사례로 발표됐다.

본청 및 사업소에서는 재무국의 '자금 집중관리 및 실시간 모니터링 체계 구축'사업, 자치구에서는 구로구의 '건축 주택 도시계획 정보 한번에 OK! 아키누리시스템'사업, 투자출연기관은 시설관리공단의 '청렴 릴레이 서신을 통한 청렴운동 전개'가 각각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발표대회의 심사위원장을 맡은 김거성 한국투명성기구 회장은 "감시나 적발, 처벌 시스템의 신설 개선 등의 정책적 접근만으로는 청렴피로 증후군을 막기가 어렵다"며 "이런 발표대회를 통해 행정의 투명성이나 공정성을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시는 발표대회에서 선정된 최우수 3건 등 13개 발표사례 외에 미발표 사례 25개 사업을 모아 '2010년 청렴시책 우수사례 모음집'을 발간해 배포할 예정이다.


문소정 기자 moons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