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나는 00에게 LED램프를 선물하고 싶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삼성LED, LED와 빛 이야기 '추석맞이 효도 이벤트'
트위터 댓글 남기면 추첨해 3만~4만원 상당 LED램프 증정


[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디스플레이용 LED(발광다이오드)의 최강자인 삼성LED가 최근 조명용 LED 시장에 뛰어들며 다양한 소비자용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삼성LED는 이달 추석을 맞아 '부모님/친척에게 삼성LED 램프 달아주기' 효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응모 방법은 삼성LED 트위터(@samsungLEDin) 또는 블로그(http://www.samsungledblog.com/)에 '나는 ____에 계시는 ____에게 LED 램프를 선물드리고 싶다. ____때문에' 빈 칸에 각자의 사연을 담은 글을 남기면 된다.

참여 기간은 오는 9일까지이며, 삼성LED는 총 40명을 추첨해 LED램프 40개를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 발표는 10일 오전 10시다.


LED조명은 백열등 등 기존 제품에 비해 소비전력이 낮고 수명은 길 뿐만 아니라, 수은과 같은 유해물질이 없어 '친환경 미래조명'으로 손꼽힌다.


이번에 출시된 LED램프는 백열등 대비 소비전력이 10% 수준이며, 수명은 5만 시간으로 50배 이상 길다. 하루 10시간씩 사용해도 10년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


40W 백열등 1개를 하루 10시간 사용했을 때 연간 전기요금은 1만4308원인데 비해, 삼성 LED램프는 1574원으로 9분의1 수준에 불과하다. 또 유해물질이 없고 자외선 등 유해파장과 깜박거림이 없어 사무실이나 공부방 조명에 적합하다.


삼성LED의 LED램프는 기존 광원(백열등, 전구식 형광등, 할로겐등)의 소켓에 직접 꽂아 사용하는 교체형(Retrofit) 제품으로 4개 기종(소비 전력), 8개 타입이다. 가격은 2만~3만원대.

"나는 00에게 LED램프를 선물하고 싶다"
AD




김진우 기자 bongo79@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